<폴리뉴스>는 16일 정치 토론 프로그램 [김능구·김우석의 정치를 알려주마]에서 ‘추미애 장관 아들 군대 문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김능구 김능구·김우석의 정치를 알려주마, 오늘 주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한 이야기다. 작년 10월 우리는 이른바 조국 대전을 겪었다. 온 나라가 두 동강으로 나뉜 것처럼 광화문과 서초에 100만명씩 모였다고 했는데, 그것을 바라보는 국민들에게 큰 안타까움을 자아냈었다. 제2의 조국 대전 아니냐 할 만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씨에 대한 군대 휴가와 부대배치 문제 등이 연이어 제기되면서, 이번에는 엄마 찬스로 인한 병역 공정성이 문제가 되어있다. 

이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는 두 가지 정도가 잡히는 것 같다.

하나는 대통령 국정지지도다. 조국 대전 때는 대통령 지지도를 굉장히 떨어뜨렸고 상당히 위험한 레임덕 수위까지 갔다가 다시 상승했었는데, 최근 갤럽조사는 1%정도 떨어진 것으로 나와서 이번에는 국정운영에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니라는 이야기가 가능하다.

두 번째, 추미애 장관이 이 일을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는 질문에는 사퇴 동의가 49%, 비동의가 45.8%, 차이 3.2%로 오차범위(±4.4%p)내의 결과를 보였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9월15일 조사했고,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보면 된다. 데일리안이 의뢰한 알앤써치의 9월 둘째 주 정기조사에 따르면, 추 장관 사퇴에 대해 찬성 51%, 반대 43.5%로 이것은 조금 차이가 있는 수치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국민들이 크게 봤을 때 문제는 있지만, 지난 조국 대전하고는 다르다고 생각하는 건 분명한 것 같다. 어떻게 보셨는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