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의 조사 및 수색결과 기다려보자”, 文대통령 아들 편지 받으면 직접 답장 쓸 계획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6일 북한군으로부터 피격된 해양수산부 서해 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지도원 아들의 공개편지에 “아버지를 잃은 아들의 마음을 이해한다. 나도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강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피격된 공무원 아들의 공개편지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이같이 말하고 “해양경찰이 여러 상황을 조사 중에 있다. 해경의 조사 및 수색 결과를 기다려보자. 어머니, 동생과 함께 어려움을 견뎌 내길 바라며 위로를 보낸다”고 말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피격된 공무원의 아들의 편지를 받으면 직접 답장을 쓸 계획이라고 강 대변인인이 전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아들의 편지는 언론을 통해 공개됐지만, 청와대에는 오지 않았다”며 “조만간 편지가 청와대로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 해당 주소지로 대통령께서 답장 보내지 않겠냐. 다만 편지 내용은 언론에 공개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도 이번 사건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고 불행한 일”이라며 “아무리 분단 상황이라고 해도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었다. 희생자가 어떻게 북한 해역으로 가게 되었는지 경위와 상관없이 유가족들의 상심과 비탄에 대해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한바 있다.

아울러 당시 문 대통령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정부로서 대단히 송구한 마음”이라며 “이 같은 비극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국민의 생명 보호를 위한 안보와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정부의 책무를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