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선언하며 안철수 향해 비판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3일 서울시장에 출마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해 "그것만 말씀드리겠다. 우리 상대는 여권 후보"라며 맞불을 놨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간담회 직후 기자들을 만나 야권 단일화에 대해서 "서울시장 선거에서 승리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확보해달라는 게 야권 지지자들의 지상명령"이라며 "이러한 요구를 무시하고 또는 거부한다면 야권 지지자들이 등을 돌리실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어 "단일화가 개인이나 또는 특정 정당의 이해타산에 의해서 결정하면 안 된다는 원칙을 모두 다 공유하면 좋겠다"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서로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모든 지지자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결국 야권 대표성은 국민들께서 정해주시는 것"이라며 "정당 차원에서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인가 생각부터 공유해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나 전 의원은 같은 날 서울 용산구 이태원 골목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 선언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안 대표를 향해 "쉽게 물러서고 유불리를 따지는 사람에겐 이 중대한 선거를 맡길 수 없다"며 "중요한 정치 변곡점마다 결국 이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 어떻게 야권을 대표할 수 있단 말이냐"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