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말하는 박영선이냐, 실패한 시장이냐 구도는 확실해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국회에서 열린민주당 예방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
▲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국회에서 열린민주당 예방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23일 야권 단일 최종후보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확정된 것에 대해 "실패한 시장, 거짓말하는 시장이냐 미래를 말하는 박영선이냐로 구도는 확실해졌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발표된 야권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오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꺾고 최종후보로 선출됐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회동한 뒤 기자들을 만나 야권 단일화 확정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서울의 미래가 박 시장이냐, 낡고 실패한 시장이냐의 구도가 됐다" 고 말했다.

안규백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은 같은 자리에서 '여론조사 여권 격차가 벌어졌다. 어떻게 보시냐'는 질문에 "일시적 현상이라고 보고 일희일비할 일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파도는 잔잔해지면 바다 수면은 내려간다"며 "예전 2010년도에도 (오 후보와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서울시장 선거에서 오 후보가 크게 앞서는) 똑같은 현상 나왔는데 결국 1% 내 차이가 났다. 민주당은 서울에서의 공조직 힘이 강하며 의지가 모아지고 있기 때문에 승산에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