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TV 토론회서 고 박원순 전 시장 사건 거론
민주당 당헌 개정 과정 비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9일 밤에 열린 TV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9일 밤에 열린 TV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9일 첫 토론회에서도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을 두고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오 후보는 이날 MBC 100분 토론 '4·7 보궐선거 서울시장 후보자 토론회'에서 "민주당은 원래 성추행 사건이 일어나면 후보를 내지 않기로 했다가 당헌까지 바꿨는데 그 작업에 투표했냐"고 물었다. 

박 후보는 "(저는) 투표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내고 있을 때"라고 답했다.

이에 오 후보는 "장관 당시에도 당적이 있었던 것으로 안다"면서 "(투표 하지 않은 것은) 2차 가해에 대해서 거의 동의한 셈으로 보인다"고 하자, 박영선 후보는 "무슨 근거로 그렇게 말하냐"고 발끈했다. 

오 후보가 "투표 불참은 결론이 나는 대로 내버려 둔다는 것 아니냐"고 재차 질문하자, 박 후보는 "그렇지 않다. 장관이라서 당의 일 안 한 것이다. 함부로 상대방을 규정하지 말아 주길 바란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