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모습 <사진 = 의원실 제공>
▲ 정성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모습 <사진 = 의원실 제공>

정성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국민일보 빌딩에서 진행된 제16차 경제포럼에서 "금융의 본질이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경제적 필요영역에 자원을 집중하는 데 있다는 점에서, 이번 포럼도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예결위원장은 이날 서면 축사를 통해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코로나 종식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면서도 "하지만, 바이러스의 변이와 재확산 등의 위험이 여전히 남아있어 경제에 대한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금융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청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통을 덜어주고, 경제사회 전반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포용적 금융 정책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지난 세계경제포럼이 주최한 ‘다보스 어젠다 2021’에서도 지속가능하고 회복적인 경제시스템이 중요한 화두였다"며 "양극화와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비대면 사회와 디지털 경제 등 새로운 경제사회 질서를 이끄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은 "우리 사회에는 취약계층 위기 극복, 유니콘 기업의 발굴과 성장, 녹색 금융, 한국판 뉴딜 등 금융지원을 필요로 하는 영역이 많이 있다"며 "금융의 본질이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경제적 필요영역에 자원을 집중하는 데 있다는 점에서, 이번 포럼에서도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위원장은 "금융권이 함께하면 코로나19 위기 극복은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도약을 준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저도 국회의원으로서 금융권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예산과 입법 분야에서 적극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