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최인호 국회의원은 21일 폴리뉴스(대표이사 김능구)와 상생과통일포럼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 금융의 역할은?>을 주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국민일보) 12층에서 개최한 16번째 경제포럼에 참석했다. <사진=이은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국회의원은 21일 폴리뉴스(대표이사 김능구)와 상생과통일포럼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 금융의 역할은?>을 주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국민일보) 12층에서 개최한 16번째 경제포럼에 참석했다. <사진=이은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국회의원은 21일 폴리뉴스(대표이사 김능구)와 상생과통일포럼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 금융의 역할은?>을 주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국민일보) 12층에서 개최한 16번째 경제포럼에 참석했다. 

최인호 의원(재선, 부산 사하구갑)은 서면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변화 흐름을 수용하고, 오히려 이 기회를 포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우리 사회의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데 금융이 가지는 역할은 매우 크다”며 “취약계층의 위기 극복, 유니콘 기업의 발굴과 성장, 녹색 금융, 한국판 뉴딜 등 금융 지원을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의 발전을 위해 오늘 포럼은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최 의원은 “우리는 현재 1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코로나19와 상생하고 있다”며 “언제 끝날지 기약이 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이제는 정치권과 경제주체를 막론하고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경제 도약을 위해 금융의 역할을 점검해야 할 시기”라고 분석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국민들의 선진적인 협조에 힘입은 K-방역의 성과로 인해 상대적으로 코로나19 피해 영향을 축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청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통은 날로 더해가고, 경제사회 전반의 안정성도 심각하게 위협받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위기 극복의 과정에서 현실화되고 있는 국가 간, 사회계층 간 불균형과 격차 확대는 코로나 이후 세계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비대면 사회와 디지털 경제의 진전을 가속화하며 새로운 경제사회질서를 탄생시키는 기회의 영역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은성수 금융위원장님과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님께서 함께 해 주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의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약을 준비하는 노력이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에 걸쳐 보다 구체화되고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