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세미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세미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24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씨에게 "박수칠 때 떠나라"며 공개적으로 물러날 것을 요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B급 언론인으로서 지금 최고 절정기를 맞고 있다. 김어준답게 현명하게 처신해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비범한 사람이고 보통 사람과 다른 역발상을 하는 천재적 재능이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며 김씨를 평가했다. 

그러나 홍 의원은 "세상을 발아래로 내려다보고 자기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강변하는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달라지지 않았다"며 "예전에는 그것이 김어준의 매력이었지만, 지금은 그것이 반감만 갖게 하는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또 홍 의원은 "요즘 한참 야당으로부터 방송 부적격 인사로 공격을 받는 김어준씨를 처음 만난 것은 20여년 전 그가 한겨레 객원기자 시절에 와이드 인터뷰를 하면서부터였다"며 "그 후 그가 SBS 라디오 뉴스엔조이를 진행할 때 일주일에 한 번씩 고정 게스트를 일년 간 출연한 일이 있었고, 그가 나는 꼼수다라는 팟캐스트를 할 때는 두 시간 반 동안 정봉주, 주진우와 논쟁을 하면서 방송을 한 일도 있었다"며 김씨와의 인연을 회상했다. 

아울러 홍 의원은  "요즘도 가끔씩 안부 전화를 주고 받지만, 그가 노골적으로 색깔을 드러내고 방송을 시작하면서부터는 그의 방송에는 나가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