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이 정부의 수많은 위선과 내로남불에 지쳐"
"文, 앞에서는 '국민은 얼마든지 권력자 비판 자유 있어'...뒤에서는 국민 고소하며 위선적"

원희룡 제주지사가 21일 열린 제394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내년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
▲ 원희룡 제주지사가 21일 열린 제394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내년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일반 국민을 상대로 모욕죄로 고소한 것과 관련해 "단군 이래 최고의 위선자, 조국을 넘어서는 우주 최고의 위선자임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고 맹비난했다.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현 정권을 향해 "모욕죄 운운하면서 더 이상 국민을 협박하지 말라"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국민에게 부끄러워하며 사과는 커녕, 왕이 신하의 건의를 받아들이는 마냥 '수용했다'는 표현을 쓰고 앞으로도 사안에 따라 모욕죄 추가 고소 가능성도 있다느니, 허위사실유포에 대한 성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도리어 국민에게 엄포를 놓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원 지사는 "이 정부의 수많은 위선과 내로남불에 지쳐온 우리 국민에게 문 대통령의 위선적 행태는 새삼스러운 것도 아니다"며 "앞에서는 선한 얼굴로 '국민은 얼마든지 권력자를 비판할 자유가 있다', '대통령을 모욕하는 정도는 표현의 범주로 허용해도 된다'는 발언을 하고서는, 뒤로는 국민을 고소하여 2년 동안 고통을 주는 위선을 보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 "북한 김여정에게는 아무 반발도 못한다는 비판도 이제 입이 아프다"며 "모욕죄 고소를 권유받았을 때, '모욕죄가 아니라 국가기밀누설죄로 고소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말한 독일 콜 총리의 대범한 유머를 기대하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특히 원 지사는 "대통령 및 고위공직자는 국민의 무한한 비판대상이 되는 것을 감내해야 한다"며 "모욕죄로 고소한 것 자체가 국민에 대한 심각한 협박이다"고 맹비난했다. 

원 지사는 "대통령 및 고위공직자에 대한 모욕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은 폐지하도록 하겠다"며 "권력자를 향한 비판과 표현의 자유에는 제한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5일 문 대통령을 비방하는 전단을 배포하다가 모욕죄로 고소당했던 김정식(34) 터닝포인트 대표가 문 대통령을 향해 "개인의 입장에서는 혐오와 조롱으로 느껴지고 심히 모욕적이었을 수도 있겠다는 것엔 동의한다"면서도 "국격, 국민의 명예, 국가의 미래에 악영향을 미치는 정치적 행위에 대한 성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어제 대통령의 '모욕죄 고소 철회 지시'에 대한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을 언론으로 접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의 입장에서 남북관계 등 국가의 미래에 미치는 것은 말장난 같은 지지 결속용 쇼가 아닌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 개개인이 상대 국가보다 더 큰 경쟁력을 갖고 부강해지는 것"이라며 "'집단', '국가', '민족' 등 단어에 매몰되지 마시고 정부차원에서 더욱 엄중하고 철저히 해주시기 바란다. 복잡한 근대사를 진영의 이익을 위해 멋대로 재단하며 국가의 미래에 악영향을 미치는 정치적 행위에 대한 성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