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혜, "정책 실패 반성없는 선전포고와 같은 연설"
배준영, "자화자찬 할말 잃게 만들어"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사진=전주혜 의원 페이스북>
▲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사진=전주혜 의원 페이스북>

[폴리뉴스 임현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진행한 가운데 국민의힘이 논평을 내고 비판적인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별연설에서 "임기가 1년 남은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마무리를 생각할 시점이지만 남은 1년이 더 중요하게 여겨진다"며 "우리는 여전히 위기속에 있고 국민들은 평범한 일상속으로 돌아가지 못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백신·방역의 안정화', '경제위기 극복', '일자리 창출', '경제적 불평등 완화', '주거 안정', '한미동맹' 등 현 정부가 핵심 과제로 진행하고 있는 각종 현안에 대해 언급하며 "대한민국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자세로 임하고 마지막 까지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특별연설이 끝난 직후 국민의힘은 원내대변인과 대변인 논평을 내고 비판에 나섰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문 대통령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은 정책 실패에 대한 반성은 없고 독선과 아집을 지속하겠다는 선전포고와 같은 연설이었다"며 "예상은 했지만 실망감을 감출 수 없는 연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와 백신으로 인해 국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타국들은 이미 마스크를 없는 일상을 회복해가고 있다"며 "백신 수급 불균형과 불안정으로 인해 백신을 맞을 수는 있는지 언제 다맞을지 알수조차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출범 초 언급한 소득주도성장 실패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폐업과 그나마 존재하던 단기 아르바이트 일자리도 다 사라졌는데 무엇이 좋아진 것이냐"며 "부동산 정책도 집값 폭등을 견인한 25번의 부동산 정책 실패에 대해서 이제라도 사과해야 하는 것아니냐"고 반문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역시 코로나19 백신 문제와 정책문제에 대해 언급했다. 배 대변인은 "국민과 같은 하늘 아래 산다는 것이 의심스러울 정도의 인식 차이를 보이고 있다"며 "각종 정책에 대한 성과를 말했지만 '성과'를 말하는 것인지 '희망사항을 말하는 것인지 분간이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또한 "위기극복을 말했지만 이 위기의 상당 부분은 현정부가 초래한 것으로 치료약 개발에 치우쳐 백신 도입이 늦었고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최악의 고용위기를 가져온 것들이 모두 정부의 섣부른 고집때문이었다"며 "이 정권이 이 정도면 선방하고 있지 않냐는 자화자찬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우리 국민들이 할말을 잃을 정도"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배 대변인은 "촛불민심의 반사 이익으로 탄생한 것이 문 정권이지만 지난 4년간 문워크(Moonwalk, 걷는 것처럼 보이지만 뒤로 가는 춤)를 했다"며 "남은 1년이라도 진실되게 앞으로 걸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