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 발표회에서 당 대표 후보들이 각자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왼쪽 맨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주호영, 홍문표, 윤영석, 조경태, 김웅, 이준석, 김은혜, 나경원 후보.(발표순) <사진=연합>
▲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 발표회에서 당 대표 후보들이 각자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왼쪽 맨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주호영, 홍문표, 윤영석, 조경태, 김웅, 이준석, 김은혜, 나경원 후보.(발표순)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국민의힘이 6.11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제 1차 비전 발표회를 25일 진행했다. 

이에 당 대표 후보자들인 주호영, 홍분표, 윤영석, 조경태, 이준석, 김웅, 김은혜, 나경원 의원은 이날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PPT와 영상등을 이용해 자신에게 주어진 5분동안 발표하며 국민들과 당원들에게 지지를 적극 호소했다.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 현장 <사진=이승은 기자>
▲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 현장 <사진=이승은 기자>

주호영 "선거 한번도 실패해본 적 없어...경험하고 성공해본 사람에게 맡겨야"

첫 번째 발표자인 중진그룹인 주호영(대구 수성구갑, 5선) 의원은 "복잡한 야권 후보, 단일화 통합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프로가 필요하다"며 "크고 중요한 일일수록 그것을 경험하고 성공해본 사람에게 맡겨야 한다. 저는 선거에서 한번도 실패해본 적이 없다"며 강조했다. 

이어 그는 "2007년, 2012년 대선에서 승리 거뒀고, 2016년엔 무소속으로도 당선됐다. 지난 총선에선 지역구를 옮기고도 김부겸 총리를 이겼다"며 "내년 대선 승리를 위해 여러분은 어떤 장수를 선택할 것인가? 전쟁 경험이 없는 장수를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패배를 반복한 장수를 선택할 것인가. 선거마다 이기는 장수, 그게 바로 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중요한 의사결정을 전당원 투표로 결정할 것"이라며 "공정한 공청시스템을 도입하고, 미래비전위원회를 설치해 집단 지성을 구성하겠다. 2030 청년 정치 참여를 대폭 확대하고 모든 당직에 청년 당직자를 별도로 임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문표 "비닐우산으론 세파의 폭풍 막을 수 없어...개혁정당, 정책정당 만들 것"

다음 타자인 중진그룹 홍문표(충남, 4선)의원은 "비닐우산으로는 엄청난 세파의 폭풍을 막을 수 없다"며 "경륜과 경험, 체험을 통해 새로운 정당의 면모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실용주의 정책으로 개혁 정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생활 정치, 젊은 청년들의 우군화, 중도 확장 등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당을 알고 조직을 알고 선거를 알고 정책을 아는 그런 당 대표가 필요하다. 개혁정당, 정책정당을 짧은 기간에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윤영석 "與 칼바람 몰아치는 양산에서 당당히 당선했어...디지털 스마트 정당으로 거듭나야"

윤영석(경남 양산시갑, 3선)의원은 "이번에 선출될 당대표는 민주당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우리 당을 화합시키고 범야권 통합을 이뤄낼 수 있는 통합과 포용의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며 "저는 칼바람이 몰아치는 양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마이크를 들고 저를 낙선시키려고 운동한 그런 상황에서 당당히 당선됐다"고 밝혔다. 

또 그는 "이젠 디지털 시대다. 우리 당이 21세기 정당이 되어야 한다"며 "디지털 스마트 정당으로 거듭나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국민의 의사를 우리 당이 다 수렴할 수 있고 또 당원들이 일상적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정당으로 변화 이뤄야 한다"고 했다. 

조경태 "與 누구보다 내가 제일 잘 알아...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조경태(부산 사하구을, 5선) 의원은 "28살 나이에 제가 웃통을 벗고 출마를 했었다"며 "감출 것 없는 정치, 제가 실행하려고 노력했다. 운 좋게 다섯번 당선돼 국회의원 하고 있는데, 그 중 세번을 민주당으로 당선됐다. 제가 민주당과 문재인 일파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내년 정권 창출을 위해 상대를 잘 알고 문재인 일파의 술수를 잘 읽는 제가 필요하지 않겠나"며 "(내년 대선에서) 우리 당의 정권창출이 아니라 국민이 고통에서 벗어나는 정권 창출이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제가 당 대표가 되면 옥고를 겪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위해 반드시 석방운동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한다"고 주장했다. 

김웅 "문 정권과 직접 싸워봤어...불가역적 변화 만들어 반드시 승리하겠다"

이번 당권주자에서 신진 대세론에 앞장섰던 김웅(서울 송파구갑, 초선)의원은 "저는 문 정권을 만나 싸움꾼이 됐다"며 "수사권 조정이라는 희대의 사기극을 그냥 두고볼 수 없어 싸웠다. 그러고 좌천됐다.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 일당과 직접 싸워봤다. 그래서 세상을 좋게 만들기 위해선 반드시 저들로부터 권력을 빼앗아 국민에게 되돌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우리 당의 불가역적인 변화를 만들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결심했다"며 "그러기위해 공천철칙을 확립하고 엔지니어링 정당으로 만들겠다. 또, 청년 30% 공천룰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이준석 "나눠주는 것에 인색했던 野, 상식적이고 비겁하게 해선 안돼"

최근 국민의힘 당권주자 지지율에서 1위한 '0선'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이번 4.7 보선에서 전통적인 우리 지지층에 2030세대가 결합해 세대 구도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다"며 "어떻게 이기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이 결과가 영속적이려면 어떤 고민을 해야할까? 저는 원칙을 제시하겠다. 상식적이고 비겁하면 안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기득권 정당, 나눠주는 것에 인색하다"며 "당직이든 공천이든 나눠주지 못해 계파로 나뉘어 공천학살 자행하고 미래세대에게 아무것도 못 주고 헛공약을 남발했다. 우리 당은 새로운 것에 도전해야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공직후보자 기초자격시험 도입, 2:2 팀토론배틀, 주요당직 경쟁 선발 등을 약속했다.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가 진행된 현장 앞 후보들 입간판 <사진=이승은 기자>
▲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가 진행된 현장 앞 후보들 입간판 <사진=이승은 기자>

김은혜 "대선 승리위해 매력자본 끌어올려야...그러려면 당의 얼굴부터 바껴야"

다음 타자인 신진그룹 김은혜(경기 성남시분당구갑, 초선)은 "신진 후보가 나와 민주당이 긴장한다고 했다"며 "먼 훗날 역사가들은 기호 2번에서 기호 1번으로 넘어가는 순간, 놀라운 변화라며 한국정치사 새로운 전환점이라고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차기 대권주자와 관련해 "당내 후보들이 아무도 없다"며 "이제 매력자본을 끌어올려야 한다. 외부에서 오시는 분들도 매력적으로 안심하게 올 수 있는 당이 돼야한다. 그러려면 당의 얼굴이 바뀌어야 한다. 선무당이 사람 잡지 않을까 하는 그런 우려도 알지만 걱정하지말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치콘서트를 통해 대선 주자 인큐베이팅을 할 것"이라며 "오픈프라이머리 개방 경선으로 역동선 본선과 같은 흥행을 유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모든 대선주자 민심의 용광로에 녹여낼 것...계파없는 내가 공정하게 경선관리 하겠다"

마지막 타자인 중진그룹인 나경원 전 의원은 "국민의힘이 이기려고 나왔다. 당과 당원이 들러리 되는 게 아니라 중심이 되는 정권교체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용광로 국민의힘을 약속드린다. 모든 대선주자를 민심의 용광로에 녹여내겠다"며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정치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쌓인 지혜를 이용해야한다. 그리고 중요한 순간에는 결단해야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정한 경선관리 그리고 과감한 쇄신, 거침없는 확장 저 나경원이 하겠다. 저나경원 계파없는 정치인이다. 홀로서기 정치인이다. 우리 당의 당대표가 계파와 무관하지않다면 공정하고 중립적 경선도 어려울거고, 어떤 외부 후보도 오려 하지 않을거다. 공정한 경선관리 통해 이번 대선승리 만들어내겠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