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조면 자원봉사자들 자율 운영하는 소규모 거점 봉사센터 역할

거창군이 가조면 행정복지센터 '효 빨래터'에서 가조면 자원봉사 캠프 개소식을 가지고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거창군>
▲ 거창군이 가조면 행정복지센터 '효 빨래터'에서 가조면 자원봉사 캠프 개소식을 가지고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거창군>

경남 거창군은 지난 20일 가조면 행정복지센터 ‘효 빨래터’에서 가조면 자원봉사 캠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권재경·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원, 전지수 경남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가조면 기관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군에 따르면 가조면 자원봉사캠프는 거창군 자원봉사센터와 면 행정복지센터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가조면 자원봉사자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거점 봉사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마을 자원봉사활동 시범 운영 등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문화 확산과 더불어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장려해 가조면 공동체 문화형성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지수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자원봉사센터 캠프사업을 지원하게 됐다”며 “가조면 자원봉사캠프가 주민들과의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의 발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인모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캠프 개소 준비를 위해 애쓰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캠프가 보다 많은 가조 주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창구가 되어 자원봉사 활성화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가조면 자원봉사캠프를 자원봉사활동의 전진기지이자 거창군자원봉사센터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활용하고, 캠프지기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자원봉사 상담 제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등을 개발·연계 운영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