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전국 확산 상황에 따른 점검 및 방역 독려, 17개 시도지사 참석한 화상회의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5일 코로나19 확산세가 2주 넘게 지속되고 확산세가 수도권을 넘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한다고 청와대가 23일 밝혔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고 “문 대통령은 고강도 방역 조치 연장 결정 이후 범국가적 방역 대응 태세를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19가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자체의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해 직접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회의에는 청와대와 정부 서울청사와 세종청사, 지자체를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되며, 국무총리와 기획재정부․교육부․과학기술정통부․외교부 등 중앙부처 장관, 질병관리청장, 17개 시도지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앞서 지난 12일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에서 코로나 확산이 급증하자 오세훈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남춘 인천시장 등이 참석한 ‘수도권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어 단체장들의 건의를 직접 청취하고 협조를 구한 바 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코로나 확산세로 8월 초로 예정된 하계휴가를 연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