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다시 상의했어야... 형식에 있어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 있어"
대표실 산하 검증단 꾸려 경선 후보 검증 들어간다 
'안산 선수 페미니즘 논란'은 정치권의 스포츠 이용 

윤석열 예비후보가 이준석 대표가 없는 자리에서 전격 입당을 진행하며 '이준석 패싱'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예비후보가 이준석 대표가 없는 자리에서 전격 입당을 진행하며 '이준석 패싱'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이준석 패싱'에 대해 "의도가 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여의도 바닥에서 당대표 일정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원래 입당할 때 당 사무처에 문의를 하기 때문에 알려준다. 의아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윤석열 예비후보가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하며 큰 이슈를 만들었다. 폴리뉴스 확인결과 지방 일정을 소화 중이던 이 대표는 당일까지 윤 예비후보의 입당 사실을 모르고 있던 것으로 알려져 이른바 '이준석 패싱' 논란이 일었다. 

이 대표는 "원래 2일에 입당하기로 사전에 양해가 있었는데 중간에 정보가 유출돼 일정이 급하게 변경됐다"며 "사실 저는 그렇게 했더라도 다시 상의를 했어야 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고, 형식에 있어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다"고 실망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 대표는 대표실 산하 검증단을 구성해 경선에 출마하는 후보들에 대해 자체적으로 정보를 취합해 검증에 들어갈 것이라 예고했다. 

이날 인터뷰에서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 페미니즘 사건도 언급됐다. 전국민적 관심을 받고있는데다 국민의힘 양준우 대변인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SNS상에서는 논평이 아니라 본인 의견을 피력한 것"이라며 양 대변인 글이 당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솔직히 바빠서 경기를 잘 보지 못했지만 그분에 대해서 어떤 공격이 가해진다 하더라도 저는 거기에 동조할 생각이 없다"며 "이런 프레임을 잡는 거 자체가 젠더갈등을 오히려 심화시키고 있는 거다"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권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담론을 들고 오는 행위가 이를 통해 이득을 취하기 위함이고 이는 비판의 대상이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양 대변인은 지난달 3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논란의 시작은 허구였으나, 이후 안 선수가 남혐 단어로 지목된 여러 용어들을 사용했던 것이 드러나면서 실재하는 갈등으로 변했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