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에 1-0 승리
-손흥민은 맨시티 상대로 개인 통산 7호 골, 천적 증명!

사진=연합
▲ 사진=연합

손흥민(29·토트넘)이 2021-20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상대로 리그 1호 골을 폭발하며 팀에 승리를 선물했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2021-2022 EPL 1라운드에서 최전방 원톱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해 후반 10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왼발 슛으로 결승골을 터트렸다.

맨시티로 이적설이 나도는 주 공격수 해리 케인이 빠진 가운데 원톱 스트라이커로 나선 손흥민은 이번 시즌 지휘봉을 잡은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감독에게 데뷔전 첫 승 선물했다.

반면 토트넘에 패한 맨시티는 역대 EPL 역사상 '디펜딩 챔피언'이 개막전에서 패배한 세 번째 사례로 남게 됐다.

앞서 2016~2017시즌 개막전에서 레스터시티가 1-2로 졌고, 2017~2018시즌 개막전에서는 첼시가 번리에 2-3으로 잡힌 바 있다.

손흥민은 맨시티를 맞아 산투 감독이 선택한 4-2-3-1전술의 최전방 원톱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했다.
초반 수비에 치중하던 토트넘은 전반 중반부터 역습으로 맨시티의 배후를 노렸다. 전반 24분 손흥민이 전방으로 투입한 프리킥을 루카스 모라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슛으로 득점을 노렸지만, 골문 앞에서 막혔다.

전반 27분 스테번 베르흐베인이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커트한 볼을 손흥민이 왼발 슛으로 연결했지만, 수비수 맞고 벗어났다. 손흥민은 전반 40분에 모라가 내준 패스를 잡아 페널티아크에서 오른발 슛을 했지만, 볼이 앞을 가로막은 맨시티 주앙 칸셀루의 엉덩이에 맞고 오른쪽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토트넘은 후반 10분 만에 손홍민의 결승골이 터졌다.

역습 상황에서 베르흐베인이 중원까지 치고 올라간 뒤 오른쪽 측면으로 쇄도하던 손흥민에게 볼을 연결했다. 손흥민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앞을 가로막은 맨시티의 네이선아케를 따돌리고 강력한 왼발슛으로 맨시티 골문 왼쪽 구석에 볼을 꽂아 넣었다.

손흥민이 개막전에서 터뜨린 리그 1호 골이자 결승골이 됐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무대에서 사우샘프턴의 골문에 11골(정규리그 9골·FA컵 2골)을 꽂아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한 가운데 맨시티를 상대로 두 번째로 많은 7골은 골을 기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