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div>발언하는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strong><br>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발언하는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정의당은 26일 국민권익위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된 뒤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에 대해 "피해자 코스프레"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이날 상무위에서 "윤 의원의 부친 농지법 위반은 완전히 소명된 것이 아니다. 투기의 합리적 의심이 당연하다"며 "권익위 조사가 야당 탄압이라는 식의 전형적인 물타기도 모자라 나라 위해 제 한 몸 희생하는 양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시니 황당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퇴쇼로 여론몰이하는 윤 의원이나 말리는 자당 의원들이나 도긴개긴"이라고 비판했다.

박인숙 부대표는 "윤 의원 일가 중에 박근혜 정권 시절 기획재정부 장관 최측근으로 근무했던 정황, 권익위가 전수 조사에 돌입할 즈음에 부친의 주소지를 서울에서 세종시로 변경한 시점 등 의혹들이 제기된다"고 지적했다.

여영국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을 싸잡아 "(부동산 의혹 의원들에게) 출당을 비롯한 중징계를 내릴 것을 촉구한다"며 "(해당) 의원들은 즉시 국민 앞에 사과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