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고발장 초안도 '판박이'‥. 이준석 "진상 파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달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 큰 국민의힘 재선의원 간담회’에 참석해 정점식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달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 큰 국민의힘 재선의원 간담회’에 참석해 정점식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고발사주'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통합당이 검찰로부터 고발장을 건네받은 것으로 볼 수 있는 정황이 추가로 공개됐다. 

9일 복수의 매체는 "지난해 8월 법률지원단장을 맡고 있던 정점식 의원이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에 대한 고발장 초안을 당무감사실에 전달했고, 당무감사실은 이를 다시 법률자문위원인 조상규 변호사에 전달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조 변호사의 '최강욱 고발장' 초안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검사가 작년 4월 김웅 의원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초안과 내용이 상당히 일치해 '고발사주'의혹이 실제로 당의 고발까지 이어진 것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김웅 의원이 손 검사에 받아 전달한 의혹을 받고 있는 고발장과 당이 조 변호사에게 건넨 고발장 초안, 그리고 조 변호사가 대검에 제출한 내용을 함께 비교해보니 최 의원의 틀린 주민번호나 인용 판례는 물론 결론 단락의 문장까지 통째로 보고 베낀 듯 흡사하기 때문이다. 

조 변호사는 이날 MBC와 통화에서 "김웅 의원이 전달했다는 자료는 본 적도 받은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전날 TV조선과 통화에서 "8월경 해당 보고를 받은 뒤, 공익적 목적에 따라 당무감사실에 전달했다"며 "손준성 검사나 김웅 의원, 현재 제보자로 거론되는 인사 등은 이 초안과 전혀 무관하다"고 했으나 9일 현재 휴대폰 전원은 꺼진 상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그동안 해당 고발장이 당으로 접수된 내용이 없기 때문에 '당무 감사'로는 확실한 조사가 힘들다고 주장해왔다.

만약 정 의원이 이를 당무감사실에 이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국민의힘 역시 이번 '고발사주' 의혹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 산하에 공명선거추진단'을 구성해 '고발사주' 의혹 관련 진상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추진단장은 김재원 최고위원이 맡기로 했다.

이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 법률자문위원단에 전달된 경로는 저희가 전혀 확인하지 못했다"며 "법률자문위원단에서 나중에 그걸(고발장 초안) 당 사무처에 법률자문위원을 통해서 이첩했다는 얘기가 있어서 (전달) 시점이 해당 언론에서 제기한 4월과는 다른 시점이 있었는지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