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지말라고 하길래 숨지 않았다" "광풍이 불어도 결국 바로 잡힌다"

야당을 통한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밝혀진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 야당을 통한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밝혀진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이번 의혹에 연루된 것과 관련해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조 씨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진실과 정면으로 맞서는 바람에 부득이하게 사람을 좋아하시고 정이 많으신, 또한 중차대한 국정 직책을 맡으신 분을 휩싸이게 하여 송구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내용이 없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미 사건은 묻힐 수 없고, 진실은 드러난다"며 "당당하다면 숨지말고 객관적 사실을 입증하라고 하길래, 숨지 않고 사실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밝혀왔을 뿐"이라 심경을 밝혔다. 

조 씨는 "윤석열 대검이 정의여야만, 자신의 행보가 이해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자기부정 전 그 객관적 사실을 부정하는 방법을 택하고, 객관적 사실을 이야기 한 사람을 공격한다"며 "저는 다칠 지언정 이것을 결국 끝까지 끌고 적극적으로 사실을 드러내는 것이 유일한 방어의 방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는 자신의 종교가 된 윤석열 대검의 무결성의 민낯을 드러냈다며 말도 안되는 종교적 신념처럼 비난하고 호도하고 있지만, 함께 이 사건을 바라보고 실체를 함께 밝히던 사람이 한 둘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금은 광풍이 불어도 결국 바로 잡힌다"고 글을 맺었다. 

한편 윤 전 총장 측은 이날 박 원장과 조 씨, 성명불상자 1인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조 씨는 전날 SBS뉴스에 출연해 '고발사주' 의혹의 최초 보도 시점에 대해 "우리 원장님(박 원장)이나 제가 원한 날짜, 배려받아서 상의했던 날짜가 아니었다"고 말하면서 일각에서 조 씨가 박 원장의 사전 공모 의혹을 시인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