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와 비접촉 생체인증시스템 결합...지문·얼굴·홍채 인증만으로 출입

KT텔레캅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를 14일 출시했다. <사진=KT텔레캅>
▲ KT텔레캅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를 14일 출시했다. <사진=KT텔레캅>

 

KT텔레캅은 KT와 함께 지능형 CCTV와 비접촉 생체인증시스템을 결합한 비대면 출입보안 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GiGAeyes i-pass)'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출입문 앞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모바일 앱 또는 PC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실시간 원격으로 출입문을 열어주는 지능형 출입보안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지문·얼굴·홍채 인증으로 출입이 허가된 사람은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PC나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영상을 확인하고 문을 열어줄 수 있다. 또 출입기록이 영상 클립으로 제공돼 영상으로 출입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KT 네트워크를 적용해 끊김 없이 선명한 풀 HD(고해상도)로 제공되며, 촬영된 영상은 KT 클라우드에 저장된다. 피해 발생 시에는 상황에 따라 손해배상 및 화재 복구 지원금을 강화한 보상 서비스도 지원한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지능형 CCTV 1~8대와 출입보안 리더기 1대로 구성되고 이용요금은 KT 인터넷·모바일 결합 시 2만 5000원부터 시작한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출시는 지능형 영상 보안과 비접촉 출입보안을 결합한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해당 서비스는 타사와 차별화되는 기술력을 앞세워 무인사업장 등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