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초기 대응위한 전문 행정사 상담서비스 제공
피해 학생 신체, 심리 치료비 및 행정사·변호사 비용 보장

 캐롯 스쿨가드 보험  (사진=캐롯)
▲  캐롯 스쿨가드 보험  (사진=캐롯)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이 학교폭력 대응을 위한 ‘캐롯 스쿨가드 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비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실제 교육부가 발표한 학교폭력 실태조사결과에서 학교폭력 피해 경험률은 2019년 8.9%에서 2020년 12.3%로 급등했다. 특히 학폭의 또다른 형태인 사이버 학교폭력 경험률 또한 2020년 19.7%로 코로나 시기에 더욱 증가한 양상을 보였다. 

캐롯 스쿨가드 보험은 학교폭력 심의 위원회에서 학폭 피해자로 결정되는 경우 학교폭력 피해치료비와 피해 처리를 위한 행정사 또는 변호사 비용을 보장함과 동시에 일상생활 속 상해로 기인한 상해후유장해를 보장한다. 

이 보험의 또 다른 특징은 학교폭력 상황에서의 적절한 초동 대응을 지원하는 행정사 상담을 1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학폭에 다양한 사례가 나타나면서 가해자 및 피해자의 경계가 모호한 경우 등의 복잡한 학폭 이슈에서는 초동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이 때 학교폭력 전문 행정사와의 상담을 통한 초동 대응은 학부모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캐롯 관계자는 “최근 학교폭력은 광범위하게 일상을 파고들고 있어 피해보상은 물론 초동대응까지 지원하는 캐롯 스쿨가드 보험에 대한 학무모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