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핵관’은 윤석열 정치권 들어오기 전 호가호위하는 분들”
"털을 깎았는데 또 자라나면 '레이저 제모' 시키겠다"
“김건희씨에 대한 의혹, 사실 확인된 것 별로 없다…억측”

국민의힘 이준석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0대 대통령선거 D-90일인 9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0대 대통령선거 D-90일인 9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의 핵심 측근을 뜻하는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에 대해 "건강 상태가 안 좋으면 재발하는 대상포진 같은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9일 이 대표는 채널A 뉴스에 출연해 '최근 윤핵관 위력이 약화된 것인가'라는 질문에 "한 사람이라고 보지 않는다. 윤 후보가 정치권에 들어와 정치적인 세력을 형성하기 전에 호가호위하는 분들이 계속 등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완치가 되기보다는 몸 상태에 따라 재발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윤핵관 문제에 대해 윤 후보가 상당히 경각심을 갖고 잘 제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에 털을 깎았는데, 또 털이 자라나면 다음번엔 '레이저 제모'를 시키겠다"고 했다.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둘러싼 의혹들이 윤 후보의 리스크 중 하나인지 묻는 질문에 "지금까지 김건희 여사에 대해 여러 의혹이 제기됐지만 그중에 사실로 확인된 것이 별로 없다"며 일축했다.

또 "그분이 윤 후보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도 많지만 그런 징후가 있거나 특정할 수 있는 사례가 나오지 않고 있다"며 "저는 정치적 상황에서 나오는 억측이라고 본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의 입당 전, 사적으로 김건희씨를 만난 적이 있다며 “상대 당에서 만들려는 이미지보다 훨씬 더 대중적으로 호감도가 있을 수 있는 인물로, (김건희씨 등장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연히 윤 후보의 배우자가 어느 시점엔가는 대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랬을 때 결코 민주당이 말하는 것처럼 어떤 '리스크'라는 이름으로 불릴만한 분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