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 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문재인 정부 적폐수사 발언에 “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 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참모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그리고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통령 선거를 공정하게 공정하겠다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밝히고 정치적 언급을 자제해온 문 대통령이 윤 후보를 직접 겨냥해 추궁하고 아울러 분노한다는 표현과 함께 사과까지 요구한 것은 이번 대선 국면의 중대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전날(9일) 청와대 고위관계자를 통해 윤 후보가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수사를 하겠다”고 말한 부분과 관련해 “매우 부적절하고 매우 불쾌하다”면서 “아무리 선거지만 서로 지켜야 할 선은 있는 것”이라고 윤 후보의 금도를 넘어섰다고 한 데서 한 발 더 나간 것이라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