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총괄선대본부장, 尹 겨냥 "검찰 부실수사가 화천대유 비리 잉태"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본부장인 우상호 의원은 22일 "화천대유 비리의 실체는 윤석열 게이트임이 드러났다"면서 국민의힘에 관련 특검을 제안했다.

    우 본부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국민의힘이 자신 있다면 특검을 회피할 이유가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화천대유는 비리·특혜 의혹이 제기된 성남 대장동 개발 사업의 자산관리사로, 김만배 씨가 대주주다.

    우 본부장은 "특검 합의를 통해 부산저축은행 사건 부실 수사(의혹)부터 화천대유까지 철저한 진상규명에 착수하자"면서 "그 실체는 국민대표인 국회가 앞장서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본부장은 '대장동 자금책' 조모 씨가 2011년 대검 중수부 조사를 받게 되자 김 씨가 "커피 한잔 마시고 오면 된다"고 했다는 전날 JTBC 보도를 언급했다. JTBC는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인물 중 한 사람인 남욱 변호사가 검찰에 진술한 내용이라며 2011년 당시 주임 검사는 윤 후보(중수2과장)였다고 전했다.  
    그는 "검찰은 커피 한 잔에 1천805억 원의 대출비리 혐의를 덮어줬고 이는 대장동(개발의) 종잣돈이 됐다. 검찰의 부실 수사가 썩은 내가 진동하는 화천대유의 비리를 잉태했다"면서 윤 후보를 겨냥했다.

    이어 "남욱의 진술은 윤 후보가 부산저축은행 수사 당시 대출 브로커인 조씨를 풀어준 정황을 명료하게 보여준다"면서 "이제야 '내가 가진 카드면 (윤석열은) 죽는다'고 했던 김만배의 말이 이해된다"고 공격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