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후보 주변 미방·범강·장달 둘러봐야"
"시끄럽게 떠드는 중 사람 중 하나…조용히 계시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9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로폴리스 엠스퀘어 광장에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시민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9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로폴리스 엠스퀘어 광장에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시민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단일화 결렬과 관련, "우리 쪽에 책임을 떠넘기려 하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3일 MBC 라디오에 출연해 그간 단일화 협상에 대해 "책임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이 양쪽에서 협상을 한 건 아니다. (윤석열) 후보가 '네가 협상 전권을 가졌다. 가서 해봐라'라고 지정해준 사람은 없다"면서 "사실상 의견 교환 정도가 물밑에서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오히려 "국민의당 관계자들이 안철수 후보 의사와 관계없이, 우리 측에게 '안철수 후보를 접게 만들겠다'라는 등의 제안을 해온 것도 있다"는 의미심장한 말도 했다. 이어 "안철수 후보가 저렇게 나오니, 당황한 듯 우리 쪽에 책임을 떠넘기려 하는 분들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는 아시는지 모르지만 삼국지에서 (관우를 배신한) 미방과 부사인, (장비를 죽인) 범강과 장달 이런 분들이 있다"라며 "(이들의 정체를 밝힐 경우) 안 후보 쪽에서 당황할 수 있으니 발언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성 발언을 했다.

진행자가 정체를 궁금해 하자 이 대표는 "지금 굉장히 시끄럽게 떠드는 사람 중 한 사람이다. 조용히 계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실질적으로 '무슨 얘기를 하나 들어나 보자' 이 정도 의미였다"면서 "상당히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의미 있는 제안들을 했고, 거기에 반응했는데, 갑자기 안 후보가 어떤 특정 계기를 바탕으로 180도 전환했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가 직접 나서 '통 큰 합의'를 하는 게 맞지 않느냐는 지적에는 "우리 후보는 사실상 통 크게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도, "통 큰 합의는 통 큰 사람 둘이 만나서 해야지, 통 큰 사람과 속 좁은 사람이 만나면 그건 복장 터진다"고 했다.

이 대표는 또 "안철수 후보의 의사소통 경로, 의사결정 구조가 굉장히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이어진다"면서 "단일화보다, 열심히 해서 정책 대안을 내고 최대한 많은 국민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