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건너 불구경, 주식 1타 강사인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긴급 안보경제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회의에서 '우크라이나의 영토적 통일성과 주권은 존중돼야 한다'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긴급 안보경제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회의에서 "우크라이나의 영토적 통일성과 주권은 존중돼야 한다"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구 반대편 남의 나라 일'이라고 말한데 대해, 국민의힘은 "이 후보의 허접한 밑천이 가려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이날 충북 충주 유세에서 "지금 우크라이나 걱정되죠. 지구 반대편 남의 나라 일이긴 한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문제로 주식시장이 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석회의에선 윤 후보에 대해 "전쟁 위기가 고조되는 경제가 죽고 국민 삶이 망가지는데, 필요하지도 않은 사드를 충청에, 강원에, 수도권에 설치하겠다고 하면 안보 불안을 조성해 표를 얻을지는 몰라도 온 국민이 피해를 입는다"고 비판했다.

장영일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지난  "이재명 후보는 '지구 반대편 남의 나라 일'이라며 '우리와 아무 관계도 없는, 경제적 관련이 영점 몇 퍼센트인 나라가 전쟁이 났는데 우리 주가가 떨어졌다'면서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한다"고 지적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러시아가 결국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을 단행했다. 재앙적 상황"이라며 "국민 안전과 국제사회와의 공조 그리고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 및 에너지·원자재 수급 대책 등 시급한 현안은 뒷전이고 오로지 주식 이야기만 한다. 집권 여당의 대선 후보인지 주식 1타 강사인지 헷갈린다"고 비판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후 개최한 우크라이나 대책회의를 겨냥해 "생각이 바뀐 건지 아니면 자신의 과오를 덮기 위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그렇다고 이 후보의 허접한 밑천이 가려지지 않는다"고 맹폭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사드 배치, 선제타격 등이 위기를 자초한다'면서 윤석열 후보를 비난하고 나섰는데, 러시아의 미사일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지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비극은 보이지 않는가"라며 "이 후보는 북한 도발에 대비하는 윤 후보의 결기를 왜곡해서 국민을 갈라치고 불안을 조장하지 말라. 대한민국에 가짜 평화론자, 사이비 안보론자가 설 자리는 더 이상 없다"고 날을 세웠다.

또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도 이날 본인 페이스북에 "'우리와 아무 관계 없는 우크라이나'라고 말씀하시는 이재명 후보님, 민주당 후보답지 못한 모습을 계속해서 자초하고 계신다"고 비판했다.

김용태 최고위원은 "민주당 당헌당규에 명시된 '연대와 협력의 세계 선도국가를 지향함으로써 동아시아 및 세계 평화와 번영에 기여한다'라는 말이 안 보이나"라며 "이런 무딘 안보관를 가진 후보가 혹여라도 국군통수권자가 된다면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국제정세 속에 큰 안보 리스크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윤석열 후보는 이날 오후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단지 지구 반대편 나라의 비극으로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강대국에 둘러싸인 우리에게도 생생한 교훈이 될 일임을 분명히 인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