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단체, 사업 전 단계 주도적 참여

창원시,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 4차 움직임 워크숖 자료화면<제공=창원시>
▲ 창원시,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 4차 움직임 워크숖 자료화면<제공=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경남도 주최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에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11개 시·군 29개 사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경남도 공유경제촉진위원회가 개최돼 총 13개 사업이 선정됐다.

창원시가 선정된 사업은 ▲500원 식당 - ‘친구야, 같이 밥 먹자’ (블라썸여좌 사회적협동조합) ▲꼼지락 마을예술공방 (사회적협동조합 한들산들)이다.

각 사업별로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대상 매주 토요일 점심식사 제공 ▲유휴 공간 활용 업사이클링 마을공방 운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누는 마을 공유장터 ▲유휴 식재료와 로컬푸드 연계한 마을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공유경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로 인해 공유경제를 통해 지역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지역주민, 단체가 직접 기획하고 시행하며 전 단계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시는 지난해 11월 지역 유휴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공유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창원시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