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재명에 인천 계양을 출마 요청…이재명도 동의"
이재명 전략공천, 다른 이견 없이 만장일치로 의결

더불어민주당이 6일 이재명 상임고문을 이번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인천 계양을' 전략공천 할 것을 알렸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6일 오전에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이 고문을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자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을 결정하고 이 고문도 수용했다고 전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최근 지도부가 이 전 지사에게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직접 출마해줄 것을 요청했고, 그에 대해 이 전 지사도 동의했다"며 "계양을에 출마하는 동시에 선대위의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맡기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고 수석대변인은 '반대 의견도 있었느냐'는 질문에 "비대위원들이 언론들에 많은 의견들을 드렸지만 오늘은 전략공천 필요성에 대해 다 동의했다"며 사실상 만장일치로 의결된 것으로 보인다.

고 수석대변인은 '이 고문 출마 결정 과정'에 대해 “(윤호중·박지현) 두 비대위원장 중심으로 계속 대화 해왔다”며 “비대위가 따로 논의한 적은 없었고, 오늘이 시기적으로 맞겠다는 차원에서 요청하고 수락해 결정한 것”이라고 전했다.

비대위회의에서 박지현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상임고문을 차출해야 한다. 이 고문은 보궐선거에 나와야 할 뿐만 아니라 지방선거도 책임지고 지원해야 한다"며 "오늘(6일) 중으로 우리 비대위는 국민의 뜻에 합당한 결론을 도출하도록 하겠다"고 모두발언에서 전한 바 있다.

고 수석대변인은 ''성남 분당갑'이 아닌 '인천 계양을'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선 "결코 계양을 지역도 녹록한 곳은 아니라는 여러 여론조사 결과가 있다”며 “이 전 지사는 전체 선거판을 다 리드해야 하기 때문에 계양을에 출마해서 반드시 원내 입성에 성공하고, 다른 지역까지 효과를 미칠 수 있도록 하자는 결정”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5일 경기도당 필승 선대위 출범식을 가졌다.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은 박정 도당위원장이다. 

'인천 계양을'과 함께 거론 되었던 '성남 분당갑'은 김병권 전 의원을 전략공천하기로 결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