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최지훈 기자] 

아모레퍼시픽 직원 3명이 횡령한 회삿돈 약 30억원을 가상자산·주식 투자, 불법 도박 등에 사용한 것으로 17일 파악됐다.

이날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이들은 회사의 영업담당 직원들로 거래처에 상품을 공급하고 수령한 대금을 빼돌리거나 가짜 세금 계산서 및 허위 견적서를 발행하는 수법 등을 통해 회삿돈을 횡령했다.

또한 이들은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이른바 ‘상품권 깡’ 수법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이들은 일부 동료 직원에게 불법도박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사내 및 재택근무지 등에서 십여명 가량의 직원이 모여 불법도박을 즐겼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횡령 사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내부 감사를 통해서 적발이 되고 이미 종결된 사안이라서 별도로 경찰 등에 수사를 의뢰하지는 않을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직원들에 대한 징계수위, 정확한 횡령 금액 등은 감사실에서만 알고 있다”며 “30억원이라는 횡령액 역시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회사 관계자는 “최근 내부 감사를 펼쳐 일부 임직원의 횡령 등 비위 사실을 적발하고 해당자를 징계 조치했다”면서 “이후 신속히 횡령액 대부분을 회수해 회사의 재무적 피해를 최소화 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영업활동을 보장하면서도 불법 행위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구조적인 개선 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들어 오스템임플란트 2215억원, 우리은행 614억원, 클리오 19억원 등 회사 내 직원들의 횡령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기업 내부감사 제도의 전면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