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강릉시민에 사과하고 원내대표 사퇴하라" 촉구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강원지역 정당들은 18일 대통령실 사회수석실에서 근무 중인 9급 행정요원 우모 씨를 둘러싼 '사적 채용' 논란을 빚은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권 원내대표의 공정과 상식에 대한 인식에 청년의 박탈감과 분노는 커져간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적 인연과 집권여당 원내대표의 압력으로 이뤄진 대통령실 직원 채용이 공정과 상식의 인사냐"며 "후안무치의 전형"이라고 꼬집으며 "권 원내대표는 '뭐가 문제냐'는 후안무치한 인식과 태도를 버리고, '내 탓이오'라는 겸손한 태도를 보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강릉시위원회도 "지인 아들의 취업까지 챙기는 의리남 권 원내대표를 업계 최고의 취업 알선 브로커로 인정한다"며 "인맥도 없이 사는 청년들이 가질 좌절감과 무력감은 안중에도 없고 대통령 측근으로서의 권력을 확실하게 보여줬다"고 나무랐다. 그러면서 "권력을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휘두르며, 다수의 공정한 기회를 박탈하고도 왜 국민이 분노하는지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태도와 사고가 더 큰 위기와 위험"이라고 우려했다.

시민단체도 비판 대열에 가세했다.

강릉시민행동은 "채용 비리 권성동 국회의원은 전국의 청년과 강릉시민에게 사과하고 당 대표 직무대행과 원내대표를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하며 "지역 비하 발언 등 비상식적인 태도와 막말을 일삼은 권 의원은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전국의 청년과 저임의 노동자, 강릉시민에게 미안해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앞서 권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대통령실 사회수석실에서 근무 중인 9급 행정요원 우모 씨를 둘러싼 '사적 채용' 논란에 대해 우씨를 추천한 것이 자신이라고 밝히고 "일반직·별정직 공무원 채용 절차와 방법, 관행에 대해 전혀 모르는 국민을 호도하기 위한 프레임"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한 언론에서 '강릉시 선거관리위원회가 우씨의 부친인 우모 선거관리위원의 중립성을 위반한 것인지 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으나 사실무근으로 밝혀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관위는 해당 위원의 중립성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현재 언론에 보도된 내용만으로는 추가 확인 또는 조사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