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 참석한 뒤 의장실을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여야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다시 한번 원구성 협상에 나선다. 2022.7.21 (사진출처:연합뉴스)
▲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 참석한 뒤 의장실을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여야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다시 한번 원구성 협상에 나선다. 2022.7.21 (사진출처:연합뉴스)

[폴리뉴스 한지희 기자] 여야가 드디어 21대 후반기 국회 원 구성 협상을 타결했다. 공백 53일 만이다.

여야는 22일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 회동에서 원 구성 협상의 최대쟁점인 과방위·행안위 상임위원장 배분에 여야가 1년씩 번갈아 가면서 맡기로 하는 데에 합의했다. 원래 상임위원장 임기는 2년으로 정해져 있다.

이번 여야 타결로 지난 회기 마지막 본회의를 지난 5월 29일에 열고  8주 만에 본격적으로 국회를 재개할 수 있게 되었다.

국민의힘은 국회운영·법제사법·국방·외교통일·정보·행정안전·기획재정위원회 등 7곳의 위원장을 갖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몫은 정무·교육·과방·문체·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산업통상자원·보건복지·환경노동·국토교통·여성가족·예결특위 등 11곳이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김진표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원구성 합의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김진표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원구성 합의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