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의원(왼쪽), 맹성규 의원(오른쪽)
▲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의원(왼쪽), 맹성규 의원(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자리를 놓고 재선 국회의원인 김교흥(서구갑) 의원과 맹성규(남동구갑) 의원이 지지세를 넓히기 위한 행보에 들어갔다. 

김 의원은 인천시 정무부시장과 장관급인 국회 사무총장을 지냈으며 현재 대한체육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17대 총선에서 처음으로 금배지를 단 이후 18~20대 총선에서 연달아 고배를 마셨으나 21대 총선 때 당선돼 재선에 성공했다.

김 의원은 “통합과 혁신으로 민주당의 불꽃을 되살리겠다”며 Δ통합의 인천시당 Δ혁신하는 인천시당 Δ강한 인천시당 Δ유능한 인천시당 Δ균형잡힌 인천시당 등 5가지 비전을 제시한 바, 당 안팎에서 소통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당 수석사무부총장과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지내면서 정당과 행정을 경험했다”며 “국회 사무총장 경험을 토대로 이기는 인천시당을 만들겠다”고 했다.

맹 의원은 “정치신인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선 과감히 기득권을 내려놓아야 한다”며 ‘정치혁신’을 캐치프레이즈로 내 걸었다. 이를 위해 Δ공천 평가시스템 개선 Δ청년 정치스쿨 개설 Δ시·구의원 보좌진 관련 실무교육 등을 제안했다.

맹 의원은 2018년 20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돼 국회에 입성했으며 21대 총선에서도 승리해 재선에 성공했다. 국토부 제2차관을 지내 교통·물류정책 전문가로 평가 받는 가운데, 민주당의 신뢰회복과 관련해 “말에 대한 책임감, 말 바꾸기 하지 않고 약속과 규칙을 지키는 일관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당위원장 경선은 8월 7일 예정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