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눈물의 기자회견으로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등 당내 일부 세력을 비판하며 억울함을 표출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홍준표 시장은 13일 자신의 소통 웹사이트인 ‘청년의 꿈’에서 “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욕을 먹으면서 대표직을 했었다고 한다. 어떻게 생각하는가”란 질문에 “왜 그런 욕을 먹었는지도 생각해 보셨으면”이란 답변으로 대립각을 세웠다.  

같은 날 이준석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고 “나에게 선당후사를 얘기하는 분들은 매우 가혹하다. 저에 대해 ‘이 XX 저 XX’ 하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어야 했던 쓰린 마음이 그들이 입으로 말하는 선당후사보다 훨씬 아린 선당후사”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또 다른 글을 통해 “탄핵 때 당내 일부 세력이 민주당과 동조해 억울하게 쫓겨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심정을 생각해봤나”라며 “바른미래당 시절 손학규 전 대표를 모질게 쫓아낼 때 손 전 대표의 심정을 생각해봤나”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답답한 심정 억울한 심정 잘 안다. 하고 싶은 말 가리지 않고 쏟아낸 젊은 용기도 가상하다”면서도 “그러나 좀 더 성숙하고 내공이 깊어졌으면 한다. 돌고 돌아 업보로 돌아오는 게 인간사”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나와 아무런 관련 없던 디도스 사건으로 당 대표에서 물러날 때 한마디 억울하다는 말을 한 적이 없었다”면서 “결과가 어찌 됐든 간에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이것은 한바탕 살풀이에 지나지 않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나는 이 대표의 명석함과 도전하는 젊은 패기를 참 좋아한다. 하지만 지나치면 유아독존이 되고, 조직보다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 하는 독선에 휩싸이게 된다. 부디 자중자애 하시고 조금 더 성숙해 돌아오라”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