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동력 확보하려면 인적쇄신에서 돌파구 찾아야”
“이준석, 자신의 의혹에 대한 언급 없어…본질 전도”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비상 상황의 원인 제공자, 직접적 책임자로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정우택 의원 블로그>
▲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비상 상황의 원인 제공자, 직접적 책임자로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정우택 의원 블로그>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비상대책위원회 당연직 합류에 대해 "비상 상황의 원인 제공자, 직접적 책임자로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5선 중진인 정 의원은 16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비상 상황 제공자가 비대위원으로 참여한다는 건 난센스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권 원내대표가 더 큰 정치인으로 나아가기 위해 정치인다운 결단을 내리는 게 어떨까 한다"며 "선출직이기 때문에 의원총회에서 최종 결정돼야 하지만 그에 앞서 본인이 결정하는 모습이 더 존중받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국정 지지도 회복과 관련해 "국정 동력을 다시 확보하려면 이런 인적 쇄신에서 돌파구를 찾을 필요가 있다"면서 "대통령께서도 아마 대통령실 인사를 비롯한 국정운영 방식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실에서) 전면 개편보다 인력 충원이나 기능·보강 쪽에 무게를 두는 것 같다"며 "전면 개편을 통해 확실한 쇄신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준석 대표의 주말 기자회견에 대해서는 “지금 대통령께서 취임 100일을 앞두고 있고, 또 지금의 난국을 극복하기 위한 어떤 인적 쇄신을 앞둔 시점에서 저렇게 찬물을 끼얹는다는 것은 정치 도의상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양두구육이라는 비유를 들어가면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저야말로 양의 머리를 흔들고 개고기를 팔았던 사람이 본인이라고 주장을 한다는 것은 대통령을 직격한 것”이라며 “국민의힘 당원이라면 우리가 뽑은 대통령,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지금 당의 이런 위기와 비상 상황을 유발한 원인이 본인에게도 있다”며 “자신의 성상납 문제와 관련된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서는 본인 스스로 결백하다는 호소를 하기는커녕 일체의 언급이나 주장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은 본질을 전도한 것”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