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2.8.29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2.8.29

[폴리뉴스 한유성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9일 오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출석해 이번 국회 회기 내에 여성가족부 폐지가 담긴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제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여가부 폐지안이 담긴 정부조직법 개편안을 언제 제출할 것인지 묻는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 질의에 "이번 회기 내에 제출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용 의원은 당초 김현숙 여가부 장관이 시간제한을 두지 않고 숙고해서 부처 폐지안을 만들겠다고 밝혀왔으나,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7월 25일 업무보고를 받으면서 행안부의 정부조직법 개편안 제출 일정에 맞춰 여가부도 폐지 로드맵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한 것을 언급했다.

여가부 폐지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있는 걸 알면서도 정부조직법 개편안에 포함시킬 것이냐는 용 의원 질의에 이 장관은 "행안부 장관으로서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관련 부처의 심도있는 논의를 거치겠다"며 "제가 주도할 사안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여가부는 정부조직법 개정 담당 부처인 행안부와의 협의가 필요하며,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 중이라는 이유로 구체적인 부처 폐지·개편안뿐 아니라 해당 안을 공개할 시점도 밝히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