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라이브 방송 진행
조부모 산소 공개에 고향 소개까지

출처=유튜브 영상 
▲ 출처=유튜브 영상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추석 당일인 10일 고향인 경북 안동을 찾았다. 이 대표의 TK(대구·경북)방문은 당 대표 당선 이후 두 번째다.  

이날 이 대표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향 안동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지지자들에게 공개했다. 

이 대표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들 추석을 잘 보내고 계시냐. 저도 추석 쇠러 간다”며 “미우니 고우니 해도 가족이 제일 좋다. 사람이 가까이 있는 것을 귀하게 여기지 못해 갈등이 생기는데 떨어져 있다 보면 귀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조부모의 산소를 직접 보여주기도 했다. 그는 “경치가 정말 좋지 않나. 어릴 때는 자주 못 오다 아버님이 돌아가신 후 여기 모셔서 그때부터 자주 왔다”며 “볼 때마다 참 좋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안동 예안면으로 향한 그는 “여기는 경북 지방에서도 정말 오지다. 육지의 섬이라고 불리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 대표는 또 “제가 걸어 다닌 길도 있다. 한 6km 정도 된다”며 “배고프고 힘들어서 길 가다가 먹을 게 있으면 뭐든 다 먹었다‘며 가난했던 유년 시절 일화도 전했다. 우연히 만난 고향 시민의 사진 요청에 흔쾌히 응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당일 일정으로 고향을 찾은 이 대표는 11일에는 휴식을 취하며 개인 일정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