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군수, “허울뿐인 행정기구보다 ‘행정통합’에 역량 쏟아야”

진병영 함양군수<제공=함양군>
▲ 진병영 함양군수<제공=함양군>

진병영 함양군수가 27일 입장문을 통해 부울경 특별연합 반대와 함께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주장하는 ‘행정통합’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혔다.

진병영 군수는 “부울경 특별연합이 시행되면 서북부경남 지자체는 더욱 낙후되고 산업화에서 소외돼 지역 소멸을 가속시킬 것이며, 경남지역 불균형을 초래할 것”이라며 부울경 특별연합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진 군수는 “박완수 경남도지사도 심사숙고 끝에 이 같은 지역 불균형과 지역감정을 양산할 특별연합을 반대하며 3개 광역 지자체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상생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행정통합’을 제안했을 것”이라 말했다.

그는 또 “부울경 특별연합은 부산, 울산, 경남의 상생과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이라며 “하지만 지역 불균형이 가속화된다면 안하니만 못한 것으로 지역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획기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등 소외된 지역에 대한 더욱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진병영 군수는 “이제는 박완수 경남지사가 제시한 행정통합을 통해 함께 잘사는, 모두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광의적 행정이 필요하다”라며 “허울뿐인 행정기구를 만들기 보다는 3개 광역 자치단체가 균형발전을 통해 함께 잘 살수 있는 ‘행정통합’에 역량을 쏟아야 할 것”이라 밝혔다.

진 군수는 “우리 지역민들은 부울경 특별연합이 아니라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부울경 행정통합에 절대적 지지를 보낸다”고 재차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