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 '대한민국 경영대상' 인재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인물은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제공 안양시]
▲ 안양시가 '대한민국 경영대상' 인재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인물은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제공 안양시]

[폴리뉴스 박채호 기자] 안양시는 29일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인재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안양시는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8607명의 학생에게 총 54억5523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경제적 이유로 학업 수행이 어려운 학생이나 우수한 지역인재 조기 발굴 및 공로를 인정받았다.

재단은 다양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공교육 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로 인재 육성에 관한 홍보, 기부자 예우 등 지역사회 협력 및 유대를 강화하여 인재 육성을 위한 시민들의 장학기금 모금 등을 활성화했다.

쇼트트랙의 황대헌, 서휘민 선수와 피겨스케이팅 김유재 선수 등도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의 장학생 출신이다.

또 재능 장학생 선발에 있어서 실적 위주의 평가 방법에서 벗어나 미래 가능성에 중점을 둔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메일·카카오톡 등 비대면 접수 시스템을 구축해 더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재단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선 5기 2010년부터 2013년까지의 4년 월급 전액을 이 재단에 기부, 장학금의 마중물이 되도록 노력했다.

최 시장은 “학생들이 미래를 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명품 교육도시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육성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