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 민원센터’에 대선평가위 민원 급증

▲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모습.
▲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모습.

민주통합당 대선평가위원회(위원장 한상진)가 문재인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거론했다는 일부 보도가 나오자, 민주당에 7일 문 의원의 사퇴를 반대하는 민원이 다수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7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날 ‘24시 민원센터’에 정부조직법 관련 의견 56건, 대선평가위 활동 관련 의견 54건, 부동산 등 정책 관련 의견 13건 등 총148건의 민원이 전화로 접수됐다.

대선평가위 관련 민원은 전날에는 거의 접수되지 않았는데 이날 폭주해, 전체 민원 건수의 36%에 달했다. 대선평가위가 6일 대선평가 1차 중간 발표를 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해당 민원은 주로 문재인 의원과 관련된 내용이 대다수였고, 의원직 사퇴를 반대하는 의견이 상당수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현 부대변인은 <폴리뉴스>와 통화에서 “최근에 문재인 의원이 자주 거론되니까 ‘대선 후보는 당의 자산인데 이런 저런 얘기가 나오면 되겠나’는 얘기가 많았다”며 “문재인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지하는 분들의 얘기가 (민원 접수에) 많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7일 한 일간지가 ‘대선평가위원회가 문재인 의원의 의원직 사퇴론을 제기’했다고 보도하고 인터넷 신문사들이 ‘문재인 의원직 사퇴’를 키워드로 잇따른 보도를 한 것도 이 같은 민원에 일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관계자도 “오늘 아침에 문 의원 사퇴와 관련한 그런 보도도 있다 보니 전화가 많이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급기야 한상진 대선평가위원장이 해당 보도를 한 언론사에 항의 전화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상진 위원장은 통화에서 “대선평가위원회가 문 의원의 의원직 사퇴론을 제기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전혀 근거 없는 보도가 나왔다”고 말했다.

실제로 6일 대선평가위가 공개한 당내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후보가 대선패배에 책임지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는 질문도 포함됐지만, 찬성 비율은 21.3%에 그쳤다. 한 위원장은 7일 YTN라디오 <김갑수의 출발새아침>에서 “문재인 후보의 의원직 사퇴에 대한 동의 정도는 현재 민주당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인사들의 관점에서 보면 매우 낮다. 그것은 민주당이 판단할 문제”라며 “저는 거기까지 개입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정책 결정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로 지난 6일부터 ‘24시 민원센터’를 개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