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퀸즐랜드주 투움바(Australia Queensland Toowoomba City) 작스 타이어즈 매장 <사진=한국타이어 제공></div>
▲ 호주 퀸즐랜드주 투움바(Australia Queensland Toowoomba City) 작스 타이어즈 매장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폴리뉴스 전수영 기자] 한국타이어는 1일 호주의 최대 타이어 유통점 ‘작스 타어어즈(JAX TYRES)’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프레드 허렐(Fred Hurrel) 작스 타이어즈 회장 등의 지분을 인수해 한국타이어그룹 계열사로 편입한다.

한국타이어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새로운 사업의 한 축인 B2C 유통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혁신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유통네트워크에 적용해 아시나 지역을 넘어 글로벌까지 유통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생산시설 증설과 같은 하드웨어 성장을 넘어 유통 네트워크 및 프리미엄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의 성장으로 모델을 확대한다.

작스 타이어즈는 가격 경쟁력 및 죄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과 함께 타이어를 유통하는 프랜차이즈 매장이다. 1049년 호주 시드니에 1호점을 설립해 현재 83개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격 확인 후 매장을 지정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타이어 구매가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작스 타이어즈의 타이어 가격은 호주 내 리테일 가격의 지준이 되고 있다. 작스 타이어즈는 온라인과 매장의 가격이 동일한 가격 신뢰성을 바탕으로 호주 타이어 판매점 홈페이지 페이지 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주회사 역할 강화 및 지속적인 타이어 오거닉(Organic) 성장을 바탕으로 향후 자동차 관련 분야 인오거닉(inorganic)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