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 투쟁 ‘달창’ 시비로 희석시킬 수 있어, 잘 대처하라”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사진=한국당>
▲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사진=한국당>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13일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비속어 ‘달창’이라는 표현을 써 비판을 받고 있는 것과 관련 “장외 투쟁이라는 큰 목표를 달창 시비 하나로 희석시킬 수 있다”며 “잘 대처하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작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대표를 공격한 일이 있었다”며 “암 덩어리, 바퀴벌레, 위장평화를 막말이라고 하면서 보수의 품위를 지키라고 한 일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 장외투쟁 하면서 무심결에 내뱉은 달창이라는 그 말이 지금 보수의 품위를 심각히 훼손하고 있다”며 “나도 그 말을 인터넷에 찾아보고 그 뜻을 알았을 정도로 참으로 저질스럽고 혐오스러운 말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뜻도 모르고 그 말을 사용했다면 더욱 더 큰 문제일 수 있고 그 뜻을 알고도 사용했다면 극히 부적절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오후 대구에서 열린 한국당 장외집회에서 “(대통령 특별대담 때 질문자로 나선)KBS 기자가 요새 문빠, 달창들에게 공격받았다”며 “기자가 대통령에게 좌파독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지도 못하느냐”고 주장한 바 있다.

‘달창’은 ‘달빛창녀단’의 준말로, 일부 극우 네티즌들이 ‘달빛기사단’이라 불리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속되게 지칭하는 용어다.

같은 날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발언이 비판을 불러오자 사과문을 내고 “문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