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권력화 세월호 끌어내려야 한단 사명감에 분노 글 써”
“박근혜 부관참시하려 해, 지금은 황교안이 그 덫에 걸려”

자유한국당 소속 차명진 전 의원 <사진 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 자유한국당 소속 차명진 전 의원 <사진 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세월호 막말’로 물의를 일으켜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 조치를 받은 차명진 전 의원(부천 소사 당협위원장)이 4일 비판을 불러온 자신의 발언에 정당성을 부여하며 또다시 세월호 참사 유가족에 대한 공격을 쏟아냈다.

차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페친 여러분 제가 다시 페북을 시작한다”며 “전교조 명단 공개 때문에 1억2천 배상판결을 맞아서 집까지 날린 바 있는 저는, 세월호 측이 제발 민사소송이라는 고통스러운 무기만은 사용하지 말아 줬으면 하는 순진한 마음에서 그동안 방송, 유튜브, 페북 등 일체의 정치활동을 끊고 납작 엎드렸다”고 말문을 열었다.

차 전 의원은 “그런데 오늘 법원에서 소장이 날라 왔다. 137명으로부터 1인당 3백씩 총 4억1천만원에 연리 15% 배상하라는 소송이 제기됐다”며 “저에게는 지금 이 순간이 지옥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래서 결심했다. ‘더 나빠질 것도 없다. 내가 머리 조아린다고 그 누구도 나를 동정하지 않는다. 내가 몸 던져 보호하려 했던 사람조차 나를 적들의 아가리에 내던졌는데 더 이상 무슨 미련이 있으랴’”라며 “꽥 소리라도 하고 죽겠다. 할 말은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이 ‘세월호 막말’ 비판을 받은 글을 쓴 이유에 대해 “저는 그 날 인터넷에서 중앙일보발 기사 하나를 목격했다. 세월호 유가족 ‘책임자 17인’ 발표... 朴, 황교안, 우병우 포함. 이 기사는 세 가지 이유에서 저를 분노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둘러싸고 제기됐던 ‘인신공양설, 성형수술설’ 등을 거론하며 “(박근혜 전 대통령은)쏟아지는 괴담 속에서 아무 저항도 하지 못하고 속수무책으로 당했다”며 “그 여파로 급기야 탄핵을 당했고 무기형에 버금가는 형을 받아 영어의 몸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월호 괴담 생산자들은 그것으로도 부족했는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또 부관참시하려 한다”며 “저는 지난 날 방송에서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박 전 대통령 비하에 동조한 부끄러운 전력이 있다. 이제라도 정신차리고 박 전 대통령을 거짓 마녀사냥에서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이 저를 분노케 했다”고 말했다.

또 “둘째, 좌파들은 특정 우파 지도자를 지속적으로 흠집내서 결국 쓰러뜨리는 벌떼공격을 즐겨 사용한다. 지금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그 덫에 걸렸다”며 “세월호가 황 대표를 좌초시키기 위한 좌파의 예리한 무기로 활용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차 전 의원은 “또다시 우파의 지도자를 잃고 궤멸되지 않기 위해서는 내 한 몸이라도 던져 세월호 괴담을 막아야 한다는 절박감이 저를 분노케 했다”고 말했다.

이어 “셋째 저 자신, 세월호 유가족의 슬픔에 깊이 공감한다”며 “그렇다고 해서 세월호 유가족이 독단으로 세월호 사고의 성격을 규정하고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을 범인으로 공표할 지위와 자격을 갖는다는 건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 모두는 아니겠으나 ‘유가족’이라는 이름을 빌린 집단들은 어느덧 슬픔을 무기삼아 신성불가침의 절대권력으로 군림했다”며 “위 중앙일보 기사는 ‘유가족’의 이름을 빌려서 그런 발표를 한 자들이나, 그것을 아무 문제의식도 없이 쓴 기자나, 어느덧 아주 자연스럽게 세월호를 절대권력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저는 하늘 높이 솟아 있는 세월호를 땅으로 끌어내려야 한다는 사명감에 분노의 글을 썼다”며 “저는 사적으로, 공적으로 세월호 괴담의 피해당사자다. 피해당사자가 절박한 상황에서 분노를 표현하는 글을 쓰면 안되냐”고 따져 물었다.

앞서 차 전 의원은 지난 4월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라고 망언을 쏟아내면서 거센 비판을 받았다.

당시 차 전 의원은 “문제는 이 자들의 욕망이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며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횡교안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