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서 개최
상생과통일포럼 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축하연 겸해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은 폴리뉴스가 오는 6월 24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에서 창간기념식을 개최한다. 저녁 6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기념식은 상생과통일포럼 회원 중 50여명에 이르는 21대 총선 당선자들을 위한 축하연을 겸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와 함께, 상생과통일포럼의 상임고문 정세균 총리와 공동대표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진석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고, 20년 역사를 쌓아온 정치매체답게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을 비롯한 여야의 21대 총선 당선자들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등 많은 지방자치단체장들도 자리를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 경제, 산업 분야 인사 50여명과 인터넷신문협회 관계자, 동국대∙상생과통일포럼 리더십최고위과정 졸업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외 폴리뉴스의 편집자문위원과 20년 역사를 이끌어온 창간 주역, 역대 직원들도 자리를 함께 해 창간을 자축하고 미래를 다짐할 계획이다. 

행사는 폴리뉴스의 20년 역사를 담은 영상물의 상영과 창간기념사 및 축사, 기념공연, 박명호 동국대 교수의 특강 등으로 진행되며, 국회의원 당선자들의 소회와 각오를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상황을 감안하여, 전체적으로 축하와 다짐이 함께 하는 간소한 모습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폴리뉴스는 지난 2000년 정치전문매체로 창간해 수많은 정치 특종을 내놓으며 1세대 인터넷 언론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해왔다. 특히 2015년부터 ‘정치와 경제의 만남’을 모토로 경제·산업·유통·건설부동산 분야까지 영역을 넓히는 등 인터넷 종합미디어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올해 20주년을 맞았다.

상생과통일포럼은 다가올 통일시대를 대비하고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 6월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를 아우르는 정·관계, 언론계, 학계, 법조계, 산업계 등 인사들이 창립했으며, 각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이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와 리더십을 창출해 가고 있다. 포럼 운영의 실무를 총괄하는 폴리뉴스도 ‘상생과 통일’을 매체가 지향하는 가치로 정하고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창간20주년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