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배우자 예금 1억1000만원→11억 7000원 늘어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15 총선 당시 재산신고에서 고액의 아파트 분양권을 누락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국회의원 재산신고 현황에 따르면 김 의원의 재산은 67억여원이다. 당선 전 김 의원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한 재산 58억원에서 10억원 가까이 늘어난 셈이다. 특히 김 의원 배우자의 예금이 애초 1억 1000만원에서 11억 7000만원으로 크게 늘었다. 

김 의원 배우자의 예금이 급증한 이유는 당시 재산신고가 되지 않았던 아파트 분양권 때문이다. 여기에는 김 의원 배우자가 2016년에 샀다가 올해 2월에 판 서울 고덕동 아파트 분양권 대금이 최근 신고 내역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서울 동교동 김대중 전 대통령 사저와 강남구 일원동,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등 3채를 신고했다. 김 의원측은 분양권이 신고 대상인 줄 몰랐다는 입장이다. 

이를 두고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은 9일 페이스북을 통해 "조수진에 이어 김홍걸까지 실망이 크다”며 "국회의원 재산신고 변화를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시지가 변화나 주식 실거래가 신고제 전환 외의 현금성 자산 증가는 고의적 누락의 단초"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