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국회의원 전원과 MB정권 후 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병역특혜 조사하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정찬 기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14일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군 복무 중 휴가 논란애 대해 “조국 전 장관에 이어 추미애 장관의 아들 문제로 일부 정치세력과 언론의 소란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민의힘과 언론에 의한 소란’으로 규정했다.

최 대표는 이날 오전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추 장관 아들 휴가 정치적 논란에 대해 “정치적 이득만을 노려 맥락 없는 연기를 피워 올리는 정파의 행태는 익숙한 데자뷔라 할 것이고, 부화뇌동하며 부채질하는 언론의 행태 또한 식상할 정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 정치적 의도에 대해 “탈영 운운하며 시작된 소음에서 딱 떨어지는 불법을 발견하지 못하니, 흔히 해온 방식으로 아니면 말고 식의 ‘그냥 던지기’를 이어가며 병역의 공정성이라는 주제로 청년들과 그 부모를 현혹하여 정치적 이득을 얻으려는 속셈”이라며 “또다시 법무부장관을 흔들어 개혁을 좌초시켜 보려는 노림수”라고 지적했다.

이어 “ 정치, 언론, 검찰개혁의 과제가 얼마나 민감하고 중요한 과제인지, 앙시앙 레짐의 뿌리를 뽑는 일이 얼마나 시급한지 다시 절감하고 있다”고 추 장관 아들 정치적 논란이 언론과 검찰개혁의 연장선으로 바라봤다.

최 대표는 또 추 장관 아들 논란 검찰 수사와 관련 “서울동부지검은 확인된 사실관계에 따라 좌고우면 없이 수사하고 국민 앞에 떳떳한 결론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한 뒤 “야당이 검찰 수사를 못 믿겠다면 더 이상 혼란을 가중시키지 말고, 법대로 공수처를 출범시켜 판단하게 해야 한다. 그러라고 만든 법이고 기구이니, 국민의힘도 반대할 이유는 없을 것이라고 몰아세웠다.

나아가 “(국민의힘은) 이번 기회에 자당의 국회의원 전원과 이명박 정권 이후 고위공직자 자녀에 대한 입시 및 병역 특혜에 대한 전수조사를 제안하고 앞장서 이행하기를 권한다”며 “자유한국당 시절 전직 대표들의 자녀에 관한 의혹이 깔끔히 해소되었다고 믿는지, 정녕 억울한 의혹 제기라 생각하는지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 “법무부장관에 대한 무책임한 의혹 제기를 보며, 진심으로 검찰기능의 정상화를 기대하는 뜻으로 벌이는 일이라면 대검찰청 감찰 기능의 정상화에 협력해 줄 것”을 촉구하며 “김학의 사건 등으로 민낯을 드러낸 ‘제 식구 감싸기’ 실체를 겸허하게 돌아보며, 저희 당이 앞장서 요구했던 바와 같이 수사기관 감찰기능 독립성 개선까지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검언유착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나 그것이 억측이라며 억울해하는 이들을 위해서라도, 한동훈 검사에 대한 엄정 수사와 감찰은 물론, 2018년 당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과 조선일보, 중앙일보 사장 등이 ‘비밀회동’을 하였다는 사실과 배경, 그 결과부터 조사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