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침을 뱉고 떠났다...이익 쫓는 철새 정치인 모습”
정청래, “민주당을 위해서 잘된 일...국민의힘 보다는 국민의당행 권면”
박용진, “금 의원 선택 선뜻 동의하기 어렵다”

8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헌법재판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습<사진=연합뉴스>
▲ 8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헌법재판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습<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에 대해 친문인 김남국·정청래 의원은 21일 공개적으로 비판에 나섰다.

김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의 탈당이 너무나 뜬금없다. 아무런 정치적 이벤트도 없고 관심도 없는데, 너무나 갑작스럽고 명분도 없다”며 “그는 당내 소통과 토론 강화를 주장한다. 그러면서 왜 당에서는 당원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연대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는지 모르겠다”고 금 전 의원이 당내 소통을 주장한 것과 달리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 않은 것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동료 정치인, 의원들과 여러 당원들과 함께 토론하고 상대의 의견을 귀담아 들으려는 노력은 없다. 그저 보수 언론과 인터뷰하고, 페이스북에 글 남기고 자신의 주장만을 일방적으로 내뱉을 뿐이다. 그의 행동에서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은 크게 보이지 않는다. 지금 태도는 유아적 수준의 이기적인 모습”이라며 일방적인 주장만 하는 것을 지적했다.

덧붙여서 “어떤 이유로 보나 정치적 신념과 소신에 따른 선택이 아니라 자리와 이익을 쫓아가는 철새 정치인의 모습이다. 이제 여기서는 안 될 것 같으니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자신이 속했던 정당을 떠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그냥 떠나는 것도 내가 못 먹는 우물 남도 먹지 말라는 못된 마음으로 침을 뱉고 떠난다. 최근에 보기 힘든 철새 정치인의 모습”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안타깝지만 본인을 위해서나 민주당을 위해서나 잘된 일이다. 정치를 계속하겠다니 국민의힘행 보다는 국민의당행을 권면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다음 총선을 생각하면 국민의힘이 더 땡기겠지만 그래도 한때 한솥밥을 먹었던 철수형이 외롭다. 이럴 때 힘 보태주는거다”라며 국민의당 행을 권했다. 금 전 의원은 2012년 대선 당시 안철수 당시 대선후보 캠프 상황실장을 맡았던 바 있다.

한편 박용진 민주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전신인 2011년 민주통합당 창당에 기여한 사람으로 금 의원님의 선택을 선뜻 동의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탈당이라는 방식으로 당의 마지막 충정을 보여주겠다는 말씀도 이해는 되지만 동의하기 어렵다”며 우회적으로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