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이개호 위원장는 국회 본청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실에서 열린 <폴리뉴스> 창간 20주년 기념 김능구 대표와 ‘정국진단’ 인터뷰를 가지고 민주당 친문의 힘, 이낙연 대표의 리더십 그리고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비교, 특보단의 전략 등을 두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당대표 선거 당시 이 대표가 압도적인 득표를 얻은 것에 친문의 힘이 너무 셌다는 질문에 “저도 문재인 정부 각료를 했기에 범 친문이다. 저도 친문이기 때문에 저와 관련된 집단의 힘이 세다면 좋은 것이다”며 “하지만 특정한 계파가 당을 장악해 좌지우지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그런면에서 꼭 친문이 당을 좌지우지할 수는 없다. 과거 이해찬 대표 때부터 보면 우리당은 특정한 계파가 없는 당이다. 특정한 계파가 좌지우지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당에 친문 아닌 사람 어디 있는가 싶다. 계파는 선거 때 누구의 도움을 받았냐는 것인데 단순한 인디케이터(지표)를 보면 선거에서 문 대통령 언급 안하고 당선된 사람 누가 있겠나”라며 “모두가 다 친문인데 친문이 좌지우지한다?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친문이 장악한다는 모습을 저는 피부로는 못 느꼈다”고 덧붙였다.

또 이 위원장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무섭게 올라오고 있다는 것에 대해 “이 대표가 다른 후보들과 ‘격과 결이 다르다’고 했는데 그걸로 대신하겠다”며 “구체적인 이야기, 다른 후보에 대한 이야기는 제가 함께 하지 않는 후보이기에 평을 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말을 아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