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의원.
▲ 정성호 의원.

정성호 국회 예결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의원(4선, 경기 양주시)은 2일 ‘지속 가능한 경제사회로 전환, K-뉴딜의 성공전략’을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통일 15차 경제산업포럼’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평범한 일상이 상실되고, 전 세계가 경험해보지 못한 위기에 놓여 있다”며 “우리나라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한국판 뉴딜 전략과 성숙한 시민 의식이 합쳐져 한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K-뉴딜은 경기침체의 위기와 구조적 변혁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국가 주도의 대전환 전략이다. 디지털 뉴딜, 그린뉴딜, 지역 균형 뉴딜까지 산업 기술의 혁신전략과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통해 포용적 성장을 이룩하는 중요한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또 “미래사회의 도전과제인 인공지능, 기후변화, 불평등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코로나19 이후 빠르고 강한 경기회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포럼은 K-뉴딜이 ‘국가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라는 정부 정책 목표에 부합하도록 성공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출발점에 서 있는 K-뉴딜에 박차를 가할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회 예결위원장으로서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해 예산과 입법 분야에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