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가 고객이 사망보험금과 해지환급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을 선보였다. <사진=오렌지라이프> 
▲ 오렌지라이프가 고객이 사망보험금과 해지환급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을 선보였다. <사진=오렌지라이프>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오렌지라이프가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을 내년 1월 1일에 출시한다.

이 상품은 고객의 가입 목적과 상황에 맞춰 사망보험금과 해지환급률 유형을 선택해 보장 설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험료 납입을 완료한 후에는 어떤 유형을 선택하든 100% 이상의 해지환급률을 적용받는다.

오렌지라이프 관계자는 “1종(실속형) 1형(프리미엄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 최초 계약해당일부터 피보험자 나이가 100세가 되는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사망보험금이 매년 증가하여 보험료 납입완료 전과 비교해 최대 200%까지 상승한다. 또 보험료 납입완료 이후 해지환급률도 보험료 납입기간이 20년 미만인 계약은 매년 1.7%씩, 20년 이상인 계약은 매년 2.0%씩 점차 증가해 인플레이션에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1종(실속형) 2형(라이트형)은 1종(실속형) 1형(프리미엄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사망보험금은 정액보장되고, 납입 완료 이후에는 해지환급률이 100%다.

보험료 납입완료 이후에는 다양한 옵션이나 특약을 통해 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생활자금 전환 옵션을 신청하면 보험가입금액을 단계별로 감액해 생활자금으로 전환하여 2~20년 범위 내에서 매년 지급한다. 더불어 ‘무배당 신연금전환특약’으로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