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제2차 온택트 국민의힘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제2차 온택트 국민의힘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차 온택트 국민의힘 워크숍에서 “이번 4월 7일 보궐선거는 이 정권의 심판론으로 결단이 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5일 “문재인 정권이 지난 4년 동안 실질적으로 이룩한 정책이란 게 아무것도 없다”며 “이번 보궐선거야말로 지난 4년간의 문재인 정부에 대해 총평을 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부동산 대란, 코로나, 세금 폭탄, 이러한 것들이 국민들의 마음에 상처를 입혔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양극화 현상은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벌어졌다”며 “이 정권은 앞으로 전개될 수 있는 우리나라 상황에 대한 예측 능력이 전혀 없다”고 비판했다.

또 홍익표, 이낙연, 정세균 등 여권 인사들이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꺼내 들고 있는 것과 관련해 김종인 위원장은 “지난해 예산 국회 때 코로나 사태가 얼마나 더 지속될지 모르니 그에 대비할 수 있는 재난지원금을 확보하자고 했는데, 겨우 3조 원을 확보해놓고 금년이 시작된 지 며칠 되지도 않아 추경 얘기가 나온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처럼 국정 운영이 한 달도 내다보지 못하는 게 문재인 정부의 실체”라며 “그래서 국민들이 굉장히 분노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워크숍 직후 기자들과 만나 “재난지원금이 지금 본예산에 반영돼서 아직 지급되지도 않은 것이 있는데 벌써 전 국민 재난지원금 주장하는 것은 4월 선거를 노린 것인가”라며 “제대로 된 재원 대책은 있는 것인지 너무 황당하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