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합당엔 "전 당원 뜻이 먼저 전제돼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온택트 정책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온택트 정책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최근 당 일각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합당 주장이 나온 것에 대해 "전 당원들의 뜻이 전제되고 난 후에 논의해야할 문제"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과의 합당을 언급한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에겐 "선거를 관리해야 할 자리에서 합당까지 이야기한 것은 많이 나간 것"이라며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서는 "어떻게든 단일화는 해야하지만, 그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다"며 "당 대 당 통합, 통합은 하지 않고 연대해서 치르는 방식, 선거 끝난 이후에 통합하는 방식 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는 짧은 기간에 신중하게 해서 빨리 결론을 내릴 일이지 복잡하게 어느 한쪽의 이야기만 들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예전 선거에서도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합당 논의를 하다가 정작 여당에 대한 비판의 시기를 놓치기도 했다"며 "국민들에게 피로감도 준 적이 있어서 큰 선거를 앞두고 복잡한 절차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한 쪽의 이야기만 듣는다면, 선거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단히 신중하고 조심해야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국민의힘이 경선 여론조사에서 자당 후보로 지지율 쏠림현상을 막기 위해 지지 정당 항목을 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보여진것과 관련해서 주 원내대표는 "현재 경선룰을 모두 촘촘하게 정해놓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것부터 정해가는 그런 과정 속에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우리 당 공정관리위원회가 가급적 많은 사람이 경선에 참여해 단일화가 될 수 있는 그런 틀을 만드는 노력의 일환으로 마냥 경선절차를 늦출 순 없으니 경선절차는 시작하되 외부 인사가 단일화를 위해 참여하겠다고 하면 어느 시기까지는 문을 여는 그런 조항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이날 라디오에서 정치권에서 4차 재난지원금 논쟁을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는 것을 두고 "우리 당론은 정하지 않았다"며 "4차 재난지원금을 벌써 언급하는 것은 4월 선거에 표를 사기 위한 것이라고 보고있다. 너무 시기상조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온택트 정책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